방탄소년단 진 BTS, 2024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선정
본문 바로가기
Daily Insight

방탄소년단 진 BTS, 2024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선정

by TokenTalks 2024. 7. 2.

출처 [서울=뉴시스] 글로벌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김석진)이 13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팬미팅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에서 첫 공식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을 부르고 있다.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 2024.06.13.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김석진)이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의 성화 봉송 주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진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팀의 사랑과 평화를 강조해온 메시지를 대표해 이번 성화 봉송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파리에서 열리는 올림픽의 성화는 지난 4월 16일 고대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 올림피아의 헤라 신전에서 채화되었습니다.

성화 봉송 일정과 참여자

파리 올림픽 성화는 4월 27일 그리스에서 점화되어 지난달 프랑스에 도착했습니다. 프랑스 마르세유를 시작으로 약 1만여 명의 주자가 프랑스 전역 60여 개 지역을 돌며 성화를 봉송합니다. 성화는 7월 26일 파리 올림픽 개회식장에서 최종 점화될 예정입니다. 이번 성화 봉송 주자에는 진 외에도 축구 전설 디디에 드록바, 농구 선수 토니 파커, 나치 수용소 생존자, 니스 테러 유족, 우주비행사,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인물이 참여합니다.

이미지 눌러서 파리올림픽 실시간 소식 확인하세요

진의 전역과 활동

지난달 12일, 진은 BTS 멤버 중 가장 먼저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습니다. 전역 후 그는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고, 신곡 녹음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진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녹음도 하고 예능도 찍고 군대에서 세운 계획을 착착 진행 중"이라며 팬들에게 기대를 부탁했습니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위 버튼을 누르면 BTS 유튜브 공식페이지로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진의 파리 출국

진은 성화 봉송을 위해 조만간 프랑스로 출국할 예정입니다. 아직 정확한 봉송 날짜와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그의 참여는 전 세계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TS의 맏형으로서 진의 성화 봉송은 팀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하는 데 큰 의미를 가집니다.

이번 올림픽 성화 봉송은 진의 참여로 더욱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BTS는 지난 10년 동안 '스스로를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해오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해왔습니다. 진의 성화 봉송 참여는 이러한 메시지를 올림픽 무대에서 다시 한번 강조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진. [사진=스포츠Q(큐) DB] 출처 : 스포츠Q(큐)

성화 봉송의 의미와 기대

성화 봉송은 올림픽의 전통과 정신을 상징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진의 참여는 그의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바탕으로 올림픽의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많은 팬들과 일반 대중은 진의 성화 봉송을 통해 BTS와 올림픽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은 이번 올림픽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성화 봉송은 BTS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팬들과 대중은 진의 성화 봉송을 통해 올림픽의 정신을 함께 공유하고,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