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정식서비스 대중교통 무제한! 신청방법 링크 제공: 34만원 아끼는 꿀팁
본문 바로가기
Daily Insight

기후동행카드 정식서비스 대중교통 무제한! 신청방법 링크 제공: 34만원 아끼는 꿀팁

by TokenTalks 2024. 6. 30.

 

이용자 월평균 3만원 교통비 절감

청년할인·문화시설 할인 혜택 확대

후불카드 출시 및 리버버스도 사용

 
서울시가 내달 1일부터 '기후동행카드' 본사업을 시작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2000원(따릉이 포함 6만5000원)으로 서울시내 지하철, 버스, 공공자전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기권입니다. 이번 본사업에서는 외국인 관광객과 단기 체류자를 위한 1일권부터 7일권까지 단기권 5종이 추가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하러 가기

 

위 버튼을 누르면 기후동행카드 신청 공식 홈페이지로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기후동행카드 - 정기권카드 - 티머니 소개 - 티머니

정기권 카드 대중교통 이용의 편리함을 더한 티머니 정기권 카드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간편하게 찍고 타세요! 구글 플레이 다운받기 실물 기후동

pay.tmoney.co.kr

 

 

청년 할인과 문화시설 할인 혜택 확대

만 19~39세 청년들은 7000원 할인된 월 5만5000원(따릉이 미포함) 또는 5만8000원에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학관, 서울대공원, 서울식물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의 입장료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한, 청년들은 6개월마다 본인인증을 통해 할인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모바일카드 설치하기

 

위 버튼을 누르면 기후동행카드 모바일 앱 설치페이지로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후불 기능 및 자율주행버스, 리버버스 사용 가능

오는 11월에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결제 기능이 결합된 후불 기후동행카드가 출시되어 30일마다 충전할 필요 없이 자동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율주행버스와 한강 리버버스에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월 3000원을 추가하면 리버버스를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노선 자율주행버스와 추가될 새벽 자율주행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경DB)

대중교통 이용 증가와 온실가스 감축 효과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가 교통비 절감과 승용차 운행 감소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4개월간 약 927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20년생 가로수 약 110만 그루를 식재한 효과와 같습니다.

서울연구원이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09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응답자의 68%가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한 후 주당 평균 1.3회 외부 활동이 증가했습니다. 소비 지출은 외식, 쇼핑, 은행 저축 순으로 늘어났으며, 4개월간의 소비 지출 증가에 따른 생산 유발 효과는 약 802억 원으로 추산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자의 37.6%는 월평균 승용차 이용을 약 11.8회 줄였다고 응답했습니다.

 

 

1년에 34만원 아끼는 꿀팁

 

위 버튼을 누르면 34만원 아끼는 꿀팁 인스타그램 피드로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사용자 편의 향상

서울시는 카카오맵과 연계한 기후동행카드 이용 가능 경로 검색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기후동행카드 이용 실적과 연계한 자동차 보험료 할인 등 민간과의 녹색 협력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 가능 지역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김포골드라인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고양시 등 인접 기초단체와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기후동행카드 시범 기간 동안 기후와 교통복지라는 두 가지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대중교통의 편리함을 체감하며 스스로 승용차 이용을 줄이는 자발적인 기후 동행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