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이더리움 ETF 출시 유력 : SEC 상세 일정 통보 ETH 급등
본문 바로가기
Coin News

23일부터 이더리움 ETF 출시 유력 : SEC 상세 일정 통보 ETH 급등

by TokenTalks 2024. 7. 16.
반응형

출처 = techopedia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사들에 오는 23일부터 해당 상품의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ETF 출시가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을 의미하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SEC의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이 중요한 이유

SEC의 통보와 일정

1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SEC는 발행사들에게 23일부터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고 통보했습니다. 이는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의 분석과도 일치합니다. 발추나스는 SEC가 발행사들에게 최종 S-1(증권신고서)를 수요일에 제출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트위터

발행사들의 준비와 예비 승인

예비 승인을 받은 자산운용사는 블랙록, 반에크, 프랭클린 템플턴 등 3곳으로, 22일 최종 승인이 내려지면 23일부터 거래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발행사들은 거래 수수료를 포함한 세부 사항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일부 발행사는 수수료를 공개한 상태입니다.

이더리움 가격 급등

이더리움 가격은 ETF 출시 소식에 반응하여 급등했습니다. 15일 기준으로 이더리움 가격은 최대 7.3%까지 상승했으며, 이는 비트코인의 6% 상승폭을 앞질렀습니다. 이더리움의 이러한 급등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친암호화폐 입장과 함께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더리움 1천만원 찍나??... 23일 이더리움 ETF 출시

자금 유입 예상

가상자산 거래소 제미니는 ETH 현물 ETF 출시 후 6개월 동안 최대 50억 달러의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스테노리서치는 첫 해에 최대 200억 달러의 자금 유입을 전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의 자금 유입액을 많게는 100억 달러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긍정적 전망

디지털자산 투자사 MV 글로벌의 투자 관리사 톰 던리비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자금 유입액을 고려했을 때, 이더리움은 최대 100억 달러를 유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현물 ETF가 가상화폐 시장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예고합니다.

SEC의 확고한 의지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시장 출시를 위해 발행사들에게 데드라인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 수수료를 명시한 신청사는 인베스코, 반에크, 프랭클린 템플턴으로 각각 0.25%, 0.20%, 0.19%의 수수료를 명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 현물 ETF의 평균 수수료는 약 0.20%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더리움 현물 ETF의 시장 출시는 가상화폐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23일부터 시작되는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는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과 자금 유입을 촉진할 것으로 보이며, 가상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SEC의 이번 결정은 이더리움과 전체 가상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관련기사

 

ETF 전문가 "이더리움 현물 ETF, 이번주 출시"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 이더리움 약 1614개 매수 
비트와이즈 투자 총괄"이더리움 현물 ETF 시장 출시, 곧" 
에릭 발추나스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예상일, 7월 18일" 
ETF 전문가 "이더리움 현물 ETF 시장 출시일, 7월 15일 지목

 

반응형